현재 위치
  1. 게시판
  2. NOTICE

NOTICE

▶ 원목가구 특성 및 관리 방법 (구매 전 반드시 숙지해주세요)

보노엠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보노엠 원목가구는 일반가구처럼 화학 도료에 의한 표면 코팅을 하지 않고,

국제 표준 함수율 8~5%를 유지한 원목으로 제작되어 세월이 흐를수록 멋을 더해가는 가구입니다.


원목 가구의 특성

- 천연 목재의 특성상 동일한 수종의 목재라도 나무가 성장한 기후와 지역 환경에 따라

  나무결, 옹이, 색상, 두께, 패턴 등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화학 마감칠을 하지 않은 천연 원목은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며 스스로 호흡합니다.

   계절 변화에 따라 수축/팽창이 반복되는 과정에서 크랙이 발생할 수 있고,

   ±20~50mm가량의 사이즈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천연 원목은 건조한 환경에서 수분을 배출하고, 습한 환경에서 수분을 흡수합니다.

   크랙을 최소화 하기 위해 설치 공간 내 적정한 온습도를 꾸준히 유지해주세요.

- 천연 원목 특성상 목재마다 흡수력에 차이가 있어 천연염료의 칠이 고르지 않거나

 일부 면에 이색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천연 원목은 개별적인 관리 방법 뿐만 아니라 외부 환경에 의해 변색될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피하고 주기적인 오일링으로 변색 관리를 해주세요.

- 수작업으로 제작되는 원목가구는 공정 과정에 있어 찍힘, 눌림, 흠집, 못자국, 메꿈 등의

 자국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구 관리 방법

▶ 가구의 수평을 잘 맞춰주세요.
잘 만들어진 튼튼한 가구라 하여도 수평이 맞지 않은 상태에서 내용물을 과하게 적재하면 틀어지기 쉽습니다.
되도록 흔들리지 않게 수평을 잘 맞춰 주세요.

평상시 가구는 마른 걸레나 꽉 짠 물걸레로 청소해주세요.
물걸레질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꽉 짠 물걸레로 닦아주시며 관리하면 질이 들며 윤이납니다.

가구에 음식이나 물을 흘렸어요.
음식물이나 음료 또는 물을 헝겊으로 즉시 닦아주시고, 마른걸레로 마무리하시어 청결을 유지해주세요.
장시간 비치해 두어 얼룩이 생길시, 건조 후 연한 사포로 살살 문질러 주세요.

가구에 크랙(Crack)이 발생 했어요.
보노엠의 원목가구는 일반적인 가구와 다릅니다. 자연에서 추출한 천연 염료로만 마감되어 사람의 피부와 같이 숨을 쉬기 때문에 계절 변화에 따라 수축하거나 팽창합니다.
우기인 봄, 여름이 되면 팽창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수분이 건조되어 수축되는 과정에서 접합부분 및 옹이의 틈이 살짝 갈라질수 있습니다.
작은 크랙일 경우에는 습도에 따라 다시 붙을 가능성이 있으니 시간을 두고 지켜보세요.
심한 크기의 크랙일 경우, 원목 메꿈제로 A/S를 해드리거나 시중에 판매하는 메꿈제를 구매하시어 셀프 보수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가구에 흠집이 생겼어요.
이동하거나 사용하실 때 종종 가구가 긁히거나 부딪혀서 가벼운 흠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원목에 흠집이 생긴 경우, 각 가구들의 천연 염료를 이용하여 A/S가 가능합니다. 
   2. 철제 부분에 흠집이 생겨 벗겨진 경우 A/S가 가능한 선에서 염료를 이용하여 칠이 가능합니다.

 나무가 건조해 보여요. 나무 결이 더 살아 보였으면 좋겠어요.
가구 오일을 헝겊에 묻혀 가볍게 문지르시며 발라주시면 원목의 컬러가 진해지고, 결이 잘 보이게 됩니다.
*주의사항- 까르메종의 '허니브라운' 시리즈의 가구는 천연 염료로 염색되어, 오일 사용시 탈색 현상이 생길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허니브라운' 시리즈의 가구는 꽉 짠 물걸레질 후 마른수건으로 닦아 관리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까르메종의 '허니브라운' 시리즈의 가구에 하얀 자국이 발생했어요.
가구 위에 아주 뜨겁거나 차가운 용기를 직접 놓았을 때 하얀 자국이 남는 것을 ‘화이트 링’ 이라고 합니다. 
화이트링은 천연 염료로 마무리되어 있는 원목 가구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옅어지다가 없어질 수 있으나, 없어지지 않는다면 보노엠 가구점에서 A/S가 가능 하오니 고객센터로 연락 바랍니다.
화이트링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뜨거운 용기를 가구에 올려 놓기 전 항상 테이블 매트나 컵받침 사용을 권장합니다.



제품의 특성을 이해하시고 구매를 하실 수 있도록 궁금하신 내용은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 방법

1. 사이트 우측 하단 '카카오톡 상담하기' 버튼 클릭

2. 사이트 상단 카테고리 → COMMUNITY → Q&A 문의글 등록

3. 온라인 고객센터 전화 : 010-8497-4726 (평일 12:00-18:00)


댓글 수정
취소 수정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닫기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크롬, 엣지, 웨일 등 다른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닫기